tech startup team meet up

K-비대면 솔루션 : 비대면 헬스케어 복지

비대면 헬스케어/ 비대면 복지

디지털 헬스케어(혹은 스마트 헬스케어)는 말 그대로 의료 및 헬스케어 서비스가 디지털 환경으로 전환되는 것을 의미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기술인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센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을 헬스케어와 접목한 분야다.

코로나19 확산에도 국내 헬스케어 기업 일부는 비대면 건강모니터링, 원격진단 시스템의 수출에 긍정적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령화 및 만성질환자의 증가로 의료데이터 급증 및 의료비 지출이 확대 되었고 스마트기기의 보급이 확산되어 보다 정확한 정보 습득이 가능해져서 비대면을 통한 디지탈 헬스케어 분야가 각광을 받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보건의료 패러다임은 ‘데이터 기반’의 정밀‧예방‧맞춤 의료라는 분석이 나왔다. 우리나라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은 코로나19 수혜 품목으로 건강모니터링 시스템, 원격진단 시스템 등을 꼽았다.

K-방역이 세계의 표준이 됐다. 지난 5월부터 한국은 약 50여개 국가와 국제기구를 대상으로 170회 이상의 웹 세미나, 화상회의, 전화 회의 등을 통해 코로나 19 대응 경험을 공유했다. K-방역은 또한 수출로도 연결되고 있다. 마스크와 진단키트를 넘어 한국형 헬스케어 제품에 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